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더하기

건강더하기

HEALTH +

소화불량 원인은 효소의 부족

중앙미생물연구소22.03.18(ip:)





소화불량 원인은 효소의 부족!


속이 더부룩하고, 음식을 과하게 먹지도 않은 것 같은데, 트림에, 가스에, 복부 팽만감까지, 이 증상이 있다면? 우리는 채움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품 업계에서 꾸준히 주목 받고 있는 효소와 발효균, 효소와 발효균(효모)는 다이어트, 소화, 대사 등에 효능이 있는 천연 물질로 인기가 많은데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천연 원료이자 착한 원료입니다. 중앙미생물연구소에서도 효소와 발효균(효모)의 건강적 이점을 집중하고 제품을 개발해왔습니다. 이달의 원료 : 효소와 발효균, 효소는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발효균은 어떤 류가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효소는 무엇인가요?


효소란 (酵素, 영어: enzyme) 기질과 결합해서 효소-기질 복합체를 형성하여 화학 반응의 활성화 에너지를 낮춤으로써 물질대사의 속도를 증가시키는 생체 촉매입니다. (출처 ; 위키 대백과 ) 쉽게 풀어쓰면,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잘게 분해하여 소화를 도와주고, 영양분을 골고루 몸에 나눠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촉매로 우리 몸의 메커니즘을 세워주는 역할을 하는 미생물 대사산물이죠. 너무도 당연한 신체의 기능이지만, 우리 몸은 로봇이나 기계가 아니라는 점. 우리가 과식을 하는 경우나, 혹은 단식을 진행하고 빈속인 경우, 혹은 노화로 신진대사가 느려진 경우 등 일상생활에서 효소를 보충해야 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세월이 흐르면서 몸의 노화가 진행되면, 신체의 소화 효소와 대사효소는 감소하게 되고, 그만큼 흡수되는 영양소도 줄고, 몸의 메커니즘은 무너지면서 전체 건강이 망가지게 되는 것이지요,



효모의 역할, 마이크로바이옴의 시작

 

이런 효소를 만드는 미생물 녀석이 바로 효모입니다. 효모균은 3대 미생물 중 하나로 자낭균류에 속하는 미생물입니다. 효모균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 건강에 이로운 대표적인 TOP 3가 있습니다. 바로 사카로미세스 복합균종과, 락토바실러스 복합균종, 스트렙토코커스 복합균종입니다. 








먼저 사카로미세스과 효모균은 주로 맥주, 곡물 발효에 들어있는 균입니다. 사카로미세스 발효균종은 소화계에서 활동하며 설사를 유발하는 대장균을 비롯한 각종 유해균을 없애고, 박테리아와 곰팡이 감염을 막아, 장 질병과 간 섬유화 등을 예방할 수 있죠. 








락토바실러스 복합균종은 젖산균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김치,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식품에 주로 들어있는 효모균입니다. 락토바실러스은 여성에게 특히 좋은데요. 여성의 질 내 미생물 균형을 맞춰주고, 질염, 방광염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해 여성의 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렙토코커스 발효균종이 있는데요 스트렙토코커스 발효균종은 사람의 입과 치아 구강상피에서 주로 활동하는 균입니다. 치주염과 잇몸 탄력 저하는 가져오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구강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해 충치, 구취의 예방을 도와주는 발효균종이죠.



40년 미생물을 연구하며, 질 높은 건강을 실현시킨 중앙미생물연구소는 효소와 발효균종의 건강에 이로운 점을 일찍이 파악하여 제품으로 발전시켰습니다. 40년 미생물연구한 명인이 빚은 명장, 비움을 실천했다면, 명장을 통해 채움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관리하는 똑똑한 건강관리를 추천드립니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

이전/다음 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