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더하기

건강더하기

HEALTH +

아토피 삼단논법

중앙미생물연구소22.03.04(ip:)



아토피 삼단논법


날은 따뜻해지고, 겨울이 가고 옷과 몸이 가벼워지는 봄이 왔습니다. 괜스레 몸과 마음이 몽글해지는 봄이지만, 이런 봄은 누군가에겐 고통의 계절인데요. 꽃가루와 황사, 집 먼지 진드기로 인한 알레르기. 이런 죽을 것 같은 가려움, 왜 하필 나인 건지.. 혹은 왜 하필 우리 아이인 건지… 약도 먹어보고, 밀가루도 금지, 심지어 수술도 해보지만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토피 결국 “장내 미생물 불균형”즉, 디스바이오시스 때문에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장기화된 디스바이오시스는 만병의 근원 


평상시에 장내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생태계)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며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 장 점막세포입니다. 즉, 장내 면역체계 중 1차 방어벽 역할을 하는 장 점막세포. 그러나.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장기 복용, 부패한 음식의 섭취,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물의 섭취나 정신적 스트레스 등의 반복으로 디스바이오시스가 오랫동안 생기면, 장 누수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장 내벽 구멍 “장 누수 증후군”


장 누수 현상이란, 새는 장 증후군이라고 불리며 장 벽이 유해균이나 손상에 의해, 장 세포 사이의 틈으로 여러 유해 물질들이 침투하고, 누수가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즉, 앞선 1차 방어벽 역할을 하는 장 점막세포가 제 역할을 못하며, 깎여나가고, 큰 구멍이 생기면서 면역의 방어벽이 무너지는 것이죠, 장 누수 현상을 그대로 방치하면 또 장이 새면서 그 상처안으로 독소와 세균이 침투합니다. 더해서 유해균으로 인한 내 독소들의 공격으로 장벽은 다시 무너지고, 온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짐과 함께, 자가면역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VCA Hospital (Article) , LifeLearn Inc



국내 연구진에 의하면, 아토피와 장내 미생물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연구를 발표하였습니다. 아토피피부염 환자군과 일반인 환자군의 변을 비교, 아토피 환자군의 변은 일반인의 변 비해서 'Faecalibacterium prausnitzii'라는 세균의 아종이 지나치게 많았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한쪽으로 기울어진 장내 미생물 환경이 장 누수 현상으로 이어진 것이죠 더해서 아토피 환자들은 장 누수 현상이 일관되게 나타났는데요. 아토피 환자들에게는 장 내 장벽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단쇄지방산 (미생물 대사산물) 뷰티리산과 프로피온산이 현저하게 적어 장 누수 현상이 생긴 것입니다. 









성인 아토피 급증! 망가진 장을 복구하는 법


더해서 아토피는 단순히 피부염이 아니라 자가면역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을 시작으로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진화합니다. 영유아 때 주로 발생하지만 아토피는 성장하면서, 알레르기 비염, 천식 같은 알레르기까지 동반하는 형태로 진화합니다. 삶의 질을 뚝뚝 떨어뜨리죠, 더 놀라운 사실은 최근 항생제 남용, 스트레스, 스테로이드 남용으로 아토피가 영유아만의 문제가 아닌 20대~40대 이상 청년들까지 괴롭히고 있습니다. 한번 무너진 장 세포벽 때문에 성인이 될수록 아토피 치료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중앙미생물연구소는 질 높은 건강을 연구했습니다. 이 장 누수 증후군을 방지하는, 미생물 대사산물을 가득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사의 모든 제품은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유익균과 대사산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봄철 지긋지긋한 아토피와 알레르기, 장 내 유익균 채움, 유해균 비움으로 관리하세요.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